조회수 : 379

...


안녕하십니까? 홍익대학교 토목공학과 동문 여러분!


제15대 홍익대학교 토목공학과 동문회장을 맡은 79학번 백승철입니다.

여러모로 부족한 제가, 제14대 홍익대학교 토목공학과 동문회 회장직을 맡게 됨을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또한 동시에 무거운 책임감도 느끼고 있습니다.

금번 동문회에서는 거창한 목표보다는 동문 여러분들이 참여를 높일 수 있는 사업을 추진하고자 합니다. 지금까지 동문회 조직의 활성화 및 내실화를 위한 노력을 기울였다면, 이제는 새로운 패러다임의 동문회가 되도록 다음과 같은 사업을 추진하겠습니다.

첫째, 가족과 함께하는 동문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제부터는 동문들만 참석하는 동문회가 아니라 동문가족과 함께 하는 행사를 준비하겠습니다. 주말 가벼운 옷차림으로 나와 가족과 함께 산책할 수 있는 행사를 마련코자 합니다. 아마도 현장 또는 설계업무로 바쁜 동문들께서 가족들과 함께 하는 시간이 부족했을 것으로 생각되어 추진하고자 하는 행사입니다.

둘째, 다양한 행사를 준비하겠습니다. 현재 매년 봄과 겨울에 총회 및 임시총회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동문들의 새로운 소식, 모교의 변화하는 모습을 듣는 것도 의미가 있지만 생활에 필요한 정보를 전달하는 프로그램도 필요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동문의 사회 활동 또는 건강, 경제, 상식, 부동산 등 바쁜 활동으로 미처 생각하지 못 한 생활정보를 동문들에게 전달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토록 하겠습니다.

위와 같은 동문회 운영 목표가 거창하지는 않지만 실현하기 또한 쉽지 않습니다. 그러나 동문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있으면 알찬 동문회 운영이 가능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부디 동문 여러분들의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리며, 홍익대학교 토목공학과 동문회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는 약속을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8.6.
제15대 홍익대학교 토목공학과 동문회장
백승철

화살표TOP